한국가스안전공사의 가스안전 홍보활동은 전년에 비해 전달효과가 큰 것으로 분석됐다. 안전公의 홍보계몽활동은 ▲매스컴 ▲대중광고물 이용 ▲시청각물 제작 활용 ▲유인물 및 홍보용품 제작 배포 ▲행사 ▲순회계몽교육 ▲전광판 이동홍보차량 운영 등으로 나뉘어 실시하고 있다.

특히 올해 행사를 통한 홍보에서는 홍보자문위원회나 기타 회의 등에서 나온 의견을 수렴해 보다 구체적인 홍보를 펼쳤으며, 중고생 포스터전시회에서는 인천 계양구청이 적극 지원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 전광판 이동홍보차량도 행사 및 캠페인을 중심으로 운행하는 등 가스안전 영상물을 보는 사람들에게 흥미를 유발시켜 홍보효과를 높였다.

한편 금년 5월까지의 홍보계몽활동 총괄 실적을 보면 TV 3천9백67건, 유선 TV 6천9백15건, 라디오 6백17건, 신문·잡지 4백59건, 대중광고물 1백44건, 시청각물 제작 6천1백78건, 유인물 및 홍보용품 제작 6건, 행사 31건, 순회계몽교육 2천4백61건, 홍보차량 1백48건 등으로 집계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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