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동도시가스는 장애인 자립체험 프로그램인 열정을 응원합니다 행사를 진행했다.
 경동도시가스(대표 송재호)는 4월장애인의 달을 맞아 19일부터 21일까지 2박3일간 장애인 자립체험 ‘열정을 응원합니다’ 행사를 진행한다.

‘열정을 응원합니다’는 장애인에게 한계 극복 체험과 역사, 문화활동을 통해 내재된 열정을 끌어내 자활의지를 복돋고 사회성과 자립심을 향상시키기 위해 경동도시가스가 2008년부터 매년 실시해 오는 장애인 자립지원 프로그램이다.

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경동도시가스와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북구 화봉동 어울림보호작업시설 근로 장애인 19명이 경동도시가스 및 사회복지 종사자 등 비장애인 10명과 함께 지리산 및 섬진강 일원에서 한계를 극복하는 체험과 문화, 역사탐방을 하게 된다.

근로 장애인 19명은 19일 울산을 출발 거가대교를 지나 섬진강에 도착하여 레일 바이크를 체험하고 지리산으로 이동하여 여장을 푼 뒤, 장애인의 날인 20일 지리산 화엄사에서 노고단까지 약 5.5km 등산길에 올라 자신과의 싸움에 도전하는 시간을 갖는다.

마지막 날에는 남원에서 광한루와 춘향테마파크를 돌며 역사 및 문화체험을 하고 오후 울산으로 돌아온다는 계획이다.

이에 앞서 송재호 경동도시가스 사장은 12일 어울림보호작업시설을 방문해 이번에 참가하는 19명의 장애인이 삶의 값진 체험에 도전해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격려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