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한국HP 본사
한국HP(대표 최준근 www.hp.co.kr)는 일반 소비자와 기업에 필요한 제품, 기술,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 선두 기업 HP(1939년 설립)의 한국지사로 지난 84년 설립됐다.

한국HP는 4대 핵심 비즈니스 그룹을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최준근 대표가 이끄는 엔터프라이즈 시스템즈 그룹(Enterprise Systems Group, ESG)은 기업용 저장장치, 서버, 관리 소프트웨어 및 다양한 솔루션을 비롯해 엔터프라이즈 IT 인프라의 핵심 기술 구성 요소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한종훈 부사장이 이끄는 HP 서비스 그룹 (HP Services Group, HPS)은 글로벌 IT 서비스팀으로 고객이 IT 투자를 통해 가시적인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광범위한 서비스 포트폴리오와 노하우를 제공한다.

또 이기봉 부사장이 이끄는 이미징 프린팅 그룹 (Imaging and Printing Group, IPG)은 인쇄 및 이미지처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카메라와 스캐너, 관련 소모품 및 부속품 등의 디지털 이미징 장치, 복합기(All-in-One) 제품, 프린터 하드웨어를 다룬다. IPG는 또 커머셜 프링팅 시장에도 진출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이홍구 전무가 이끄는 퍼스널 시스템 그룹(Personal Systems Group, PSG)은 데스크탑과 노트북 PC, 웍스테이션, 핸드헬드 등 개인용 컴퓨팅 솔루션과 장치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문의:02-2199-0114)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