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규호 포유솔루션 사장
빌링(Billing) 및 IBS(인텔리전트빌딩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 공급업체인 포유솔루션(주)(대표 김규호 www.fus.co.kr)는 지난 98년 9월 설립돼 빌링 및 고객관리, 인텔리전트빌딩 분야 전문 컨설팅 업체로서 위치를 확고히 다져나가고 있다.

하나로통신, 온세통신, AI-NET, WOW-TV, 삼천리도시가스 등 유수 업체들의 빌링시스템 개발에 참여했다. IBS 분야에서는 인천지하철공사의 FMS개발, 중국 서안아파트 관리시스템 및 전주 월드컵경기장 통합감시시스템 개발 등의 실적을 가지고 있다. 또한 일양약품 회계예산, 원가관리시스템 컨설팅 및 개발에도 참여했다.

포유솔루션은 통신회사 빌링시스템 구축 경험을 토대로 한국형 가스 ERP개발을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가스 수요조사, 수요개발, 공급가능성 검토 등 마케팅 분야를 정보시스템화 함으로써 업무의 효율성을 가져다주겠다는 포부다. PDA 등을 활용한 검침·A/S, 유무선 텔레미터링(Telemetering), 모바일 안전관리, GIS·GPS을 이용한 현장 지원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전력, 상하수도 분야의 빌링시스템도 개발할 계획이다.

이 회사는 도시가스 빌링시스템 구축은 물론 컨설팅, ASP, SM 분야에서도 끊임 없는 연구개발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만족을 위한 토탈 솔루션(Total Solution)개발 보급에 주력할 계획이다. 최근 서울 강남구 도곡동으로 본사를 이전했다.(문의:02-579-4650)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