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주옥 동서발전 사장, 박철곤 한국전기안전공사 사장, 변종립 에너지관리공단 이사장(좌부터)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
[투데이에너지 김병욱 기자] 한국동서발전(주)(사장 장주옥)과 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박철곤),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변종립) 등 3개 에너지 공공기관이 취약계층의 에너지 복지향상을 위해 힘을 합친다.

3개 에너지 공공기관 대표는 6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에너지 공공기관 협업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3개 기관은 △취약계층 노후 전기시설 보수 및 점검 △취약계층 가구 및 건물의 고효율 조명기구 교체 △에너지 절약을 위한 교육 및 홍보 △지역아동센터 전기에너지교실 공동 운영 등 취약계층의 복지향상을 위해 협력하게 된다.

기존에 각 기관별로 시행하고 있던 전기안전, 에너지효율 및 전기설비 보수 등 에너지 복지분야의 사회공헌활동을 통합해 함께 추진한다.

또한 기관별 특성을 살린 사회공헌 통합모델을 개발·추진해 복지수혜자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한편 이번 협약의 적극적인 이행을 위해 이달 중으로 3개 기관의 대표들이 에너지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동참하는 등 취약계층의 전기 및 에너지 복지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