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에너지는 광주광역시의 무등산국립공원 환경정화와 환경인식개선에 동참하기 위해  지난 18일 무등산 정화활동 ‘2024 무등산 쓰담산행’에 임직원들과 함께 참여했다./㈜해양에너지 제공
㈜해양에너지는 광주광역시의 무등산국립공원 환경정화와 환경인식개선에 동참하기 위해 지난 18일 무등산 정화활동 ‘2024 무등산 쓰담산행’에 임직원들과 함께 참여했다./㈜해양에너지 제공

[투데이에너지 박찬균 기자] 광주광역시의 무등산국립공원 환경정화와 환경인식개선에 동참하기 위해 ㈜해양에너지는 지난 18일 광주문화재단과 함께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무등산 정화활동 ‘2024 무등산 쓰담산행’에 임직원들과 함께 참여했다.

광주문화재단이 시행하고 있는 쓰담산행은 지난 2021년부터 시행됐으며 무등산 환경보호를 위한 플로깅과 기관 간의 네트워킹을 위해 광주지역 기업과 광주시민들과 함께 하는 ESG 실천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날 행사에는 ㈜해양에너지 본사와 고객센터 4개소 그리고 광주문화재단 임직원 40여명과 함께 전통문화관부터 증심사까지 산행하며 쓰레기를 수거했다.

오광호 ㈜해양에너지 ESG경영본부장은 “광주문화재단과 함께 무등산 정화활동을 함께 할 수 있어 의미있는 활동이었다”며 “우리지역의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회사의 ESG활동과 더불어 광주시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양에너지는 광주광역시와 전남 8개 시·군에 안전한 도시가스 보급과 신재생에너지 사업으로 지역 내 그린뉴딜 및 탄소 중립 달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해양에너지의 투자사인 맥쿼리인프라는 국내투자자들이 85% 이상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코스피에 상장된 국내 최대 규모의 인프라펀드이며, ESG 경영활동을 통해 지역과 함께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