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이 지난 22일 '사회적기업 판로지원을 위한 원전기업 대상 구매 상담회'를 개최했다./한국수력원자력 제공
한수원이 지난 22일 '사회적기업 판로지원을 위한 원전기업 대상 구매 상담회'를 개최했다./한국수력원자력 제공

[투데이에너지 안후중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은 22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컨벤션센터에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함께 '사회적기업 판로지원을 위한 원전기업 대상 구매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상담회는 고용노동부가 주최하는 2024 사회적기업 기념행사와 함께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한수원 및 한수원 자회사와 원전 기업 협력사, 사회적기업 약 70개 업체가 참옇 오프라인 상담회와 온라인 구매 상담을 동시에 진행했다. 

특히 사회적기업 공식쇼핑몰인 e-store 36.5를 통한 온라인 구매는 사회적기업의 판로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매상담회에 참여한 사회적기업들은 한수원의 적극적인 사회적기업 지원에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도 공공부문에서 사회적기업에 대한 홍보 기회가 더욱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황주호 한수원 사장은 "한수원은 사회적기업과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향후 권역별 구매상담회 등 다양한 사회적기업 지원 사업을 통해 상생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