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김은국 기자]

현대글로비스가 MZ세대 취업준비생을 위해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맞춤형 채용정보 제공에 나섰다.

현대글로비스는 최근 인플루언서 조나단과 함께한 신입사원 체험기 영상을 자사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유튜브 특채 전형으로 입사한 조나단이 서울숲 본사를 둘러보며 취준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내용을 담았다.

영상에서 조나단은 일일 신입사원으로 변신해 물류, 해운, 유통 등 현대글로비스의 전 사업 영역을 체험하며 취준생 관점에서 기업문화를 소개했다. 현대글로비스는 구직자들이 회사 정보를 접하기 어렵다는 점에 착안해 처음으로 유명인과 협업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온라인 소통과 함께 오프라인 채용 설명회도 재개됐다. 2016년부터 시작된 본사 초청 설명회는 코로나19로 잠시 중단됐다가 지난해 다시 문을 열었다. 취준생들은 현직자들로부터 직접 채용 정보와 입사 노하우를 들을 수 있다. 올해 하반기에도 설명회가 예정되어 있다.

현대글로비스는 매년 상·하반기 정기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하고 있으며, 채용사이트를 통해 채용 소식과 인사제도, 복리후생 등 기업문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뛰어난 미래 인재 발굴은 기업과 사회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인물 정보  

· 조나단(한규원, 92년 미 시카고 출생, 일리노이주립대 졸업) – 방송인 겸 유튜버. 300만명 이상의 유튜브 구독자 보유. 2017년부터 한국 방송 출연(EBS 미국인 학교, tvN 언어의 참견 등). 유창한 한국어 실력, 친근하고 유머러스한 캐릭터, MZ세대와의 공감 능력 등으로 현대글로비스의 2024년 유튜브 특별채용으로 현대 글로비스에 입사해 화제가 됨, 기업 홍보 및 콘텐츠 제작 담당.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