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데이에너지 장재진 기자]
태양광 혁신 및 고효율 N형 ABC(Total Back Contact) 셀 기술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 AIKO(아이코)가 13일(현지 시간) '인터솔라 유럽 2025(Intersolar Europe 2025)에서 자사의 3세대 INFINITE(인피니트) 모듈에 대한 1GW 이상의 신규 주문을 확보하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발표했다.
이러한 폭발적인 수요 증가는 유럽 시장에서 AIKO 브랜드의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현지 파트너들의 높은 신뢰와 INFINITE 제품군에 대한 시장의 뜨거운 반응을 방증한다.
AIKO에 따르면 INFINITE 제품군은 혁신적인 ABC N-type 기술을 기반으로 한다. ZeroGap(제로갭) 셀 레이아웃과 InvisiRibbon(이비시리본) 기술을 통해 TOPCon(탑콘) 기술 대비 4.8% 더 넓은 광 수신 면적을 확보하며 차세대 태양광 모듈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표준 TOPCon 셀보다 30~40W 더 높은 출력을 제공하는 INFINITE 제품군은 순수하고 그리드가 없는 블랙 디자인의 미학을 자랑하며, 지능형 음영 최적화 기능과 뛰어난 내구성을 결합하여 마이크로 크랙 저항성 및 열 축적 감소 효과를 극대화했다. ABC Silver-free(실버 프리) 기술은 은선 수명 문제를 줄여 부품 수명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도 발전 성능을 보장한다.
일부 모델은 23.9%의 높은 패널 효율을 나타냈다. AIKO는 이미 'SNEC 2024'에서도 차세대 ABC 모듈을 공개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