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석유제품 소비 가 2030년까지 고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인도 석유제품 소비 가 2030년까지 고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투데이에너지 김은국 기자]

Adani Green Energy가 인도에서 재생에너지(Renewable Energy) 운영 용량 15.53GW를 달성하며, 자국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는 태양광(Solar Power) 11GW, 풍력(Wind Power) 1.9GW를 포함한 수치로, 약 790만 가구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규모에 해당한다.

Adani는 현재까지 인도 내에서 가장 빠르고 큰 재생에너지 용량 확대를 달성했으며, 이번 기록은 인도 동북부 전체 지역을 재생에너지로 공급할 수 있을 정도의 규모라는 평가다.

회사는 향후 2030년까지 재생에너지 용량을 15GW에서 50GW로 3배 이상 확대하겠다는 계획을 밝히며, 인도의 청정에너지 전환을 선도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전문가들은 이번 성과가 인도의 탄소중립 목표 달성과 에너지 안보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 용어 설명 : 

· Adani Green Energy Limited(AGEL) = 인도 아다니 그룹이 대주주로 있는 인도의 최대 재생에너지 기업으로, 본사는 아메다바드에 위치해 있다. 이 회사는 태양광, 풍력, 하이브리드 발전소 등 대규모 그리드 연계형 재생에너지 발전소를 개발·소유·운영하며, 인도 전역 12개 주에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AGEL은 2030년까지 50GW 재생에너지 설비용량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인도 내 에너지 전환과 탈탄소화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