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박명종 기자] 산업교육연구소가 탄소중립 흐름에 따른 신재생에너지 확대 정책에 발맞춰 태양광 산업의 최신 동향과 비즈니스 전략을 논의하는 전문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산업교육연구소는 7월 16일 수요일 "새 정부 신재생에너지 확대에 따른 태양광 사업 주요 이슈와 시장 선점 전략 세미나"를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전 세계적인 탄소중립 정책과 함께 차세대 에너지원으로 주목받고 있는 태양광발전 분야의 핵심 이슈들을 집중 조명한다. 특히 최근 부각되고 있는 인공지능(AI) 활용 예측 제어, 설비 운영 최적화, 수익성 분석 등 새로운 기술 도입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다룰 예정이다.

세미나는 오전 9시 50분부터 오후 5시 10분까지 진행되며, 8개의 주요 세션으로 구성된다. 주요 발표 주제로는 ▲국내외 태양광발전 시장 전망과 경쟁력 확보 전략 ▲정부의 태양광발전 활성화를 위한 금융 지원방안 ▲AI 기반 태양광발전 고장예측 기술개발과 실증사례 및 경제성 분석 ▲재생에너지/태양광발전과 PPA 전력거래계약 소개 및 활성화를 위한 지원방안 등이 포함된다.

또한 ▲태양광발전 효율적 운영관리를 위한 경제성 확보 전략 ▲AI 기반 태양광발전 운영 혁신과 실증사례 및 경제성 분석 ▲영농형 태양광 발전 활성화 전략과 비즈니스 모델 ▲재생에너지를 활용한 RE100 달성 전략 등 실무진들이 관심을 갖는 구체적인 운영 전략들도 집중적으로 논의될 예정이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본 세미나를 통해 실질적인 정보 공유와 협력의 기회뿐만 아니라 새로운 에너지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세미나 참가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산업교육연구소 홈페이지(www.kiei.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 문의는 02-2025-1333~7로 하면 된다.

산업교육연구소 제공
산업교육연구소 제공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