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에너지는 광주 동구 인문학당 인문관에서 제14차 ESG위원회를 개최했다. 맨 오른쪽 정회 ㈜해양에너지 대표/㈜해양에너지 제공
㈜해양에너지는 광주 동구 인문학당 인문관에서 제14차 ESG위원회를 개최했다. 맨 오른쪽 정회 ㈜해양에너지 대표/㈜해양에너지 제공

[투데이에너지 박찬균 기자] 고객과 함께 미래를 밝히는 필환경 종합에너지기업 ㈜해양에너지는 광주 동구 인문학당 인문관에서 제14차 ESG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회사 주요 뉴스 공유와 올해 ESG경영 추진실적과 2025년 추진계획을 공유했고 올해 처음으로 시행했던 ‘리버스 멘토링’ 시행결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해양에너지는 ‘Net Zero 2040 달성’을 위한 노력과 지자체와 시민과 함께 하는 사회공헌 시행, 윤리경영과 내부통제 강화 등을 통해 GRESB 인증 점수를 상승(95.5점, 4Star)시켰고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일자리 창출 국무총리 표창과 광주지방보훈청으로부터 제대군인 고용우수기업임을 인정받았다.

또한 올해 처음으로 시행했던 후배직원이 멘토가 돼 멘티인 선배직원을 코칭하는 ‘리버스 멘토링’ 시행결과를 공유하며 멘토링 효과성과 개선사항 등을 논의했다. 멘티로 활동했던 선배직원들의 만족도 조사 결과 MZ세대 트렌드와 문화에 대한 이해도 증가, 소통 용이도 증가, 고정관념 탈피와 상호협력도 증가 등의 결과를 보였으며 조직의 문화 중 서로를 이해하는데 좋은 기회가 됐던 활동이었음을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