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데이에너지 이성중 기자] 한국상하수도협회 상근부회장으로 유명수 신임 상근부회장이 취임했다.유 부회장의 임기는 2028년 2월 29일까지 3년간의 임기를 시작했다.
유명수 상근부회장은 환경부에서 29년간 쌓아온 풍부한 공직 경험을 바탕으로 상·하수도, 물관리, 기후변화, 대기, 자원순환 등 환경 분야 전반에 걸친 깊이 있는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금강청 유역관리국장 재직 시절 상수도 및 하수도 운영 계획 수립, 하수도정비 기본계획 승인, 하수도 국고보조사업 특별관리대책 마련 등 실무 정책 경험을 쌓았으며, UN ESCAP 등 해외기관 파견 경험을 통해 탁월한 국제협력과 소통능력도 겸비하고 있다.
취임 소감에서 유명수 상근부회장은 "협회의 업무를 내실화하고 경쟁력 있고 신뢰받는 조직으로 발전시키겠다"며, "정부와 민간의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여 상하수도 서비스 선진화를 통한 안전하고 행복한 국민 물복지 실현이라는 협회의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사무국 직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1967년 경남 거제시 출생인 유 부회장은 미국 델라웨어 대학교에서 정책학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에서 행정학 석사, 국민대학교 행정학과에서 학사 학위를 받았다. 행정고시 38회 출신으로 국립환경과학원 기후대기연구부장, 환경자원연구부장, 환경부 한강홍수통제소장, 자연생태정책과장, 국토환경정책과장 등 다양한 요직을 역임했다.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