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박명종 기자] 글로벌 화장품 ODM 전문기업 씨앤씨인터내셔널이 제품 수명주기 관리 시스템(PLM) 구축을 위해 다쏘시스템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도입한다고 22일 발표했다.
다쏘시스템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은 제품 기획부터 연구개발, 생산, 유통까지 전 과정을 디지털로 통합 관리하는 솔루션이다. 실시간 데이터 공유와 유기적인 협업 환경을 지원하며, 씨앤씨인터내셔널의 디지털 전환 전략의 핵심 축을 담당하게 된다.
씨앤씨인터내셔널은 로레알, 에스티로더, LVMH 등 세계적인 화장품 그룹을 포함한 500여 개 브랜드와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독자적인 제형 기술력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K-뷰티 글로벌 열풍의 핵심 기업으로 자리매김했으며, 최근에는 스킨케어, 하이브리드 분야로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며 종합 화장품 ODM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번에 도입되는 PLM 시스템은 제품 개발 프로젝트 관리, 원재료 및 처방 관리, 배합 BOM 관리, 글로벌 규제 및 컴플라이언스 관리, 실시간 대시보드 제공 등 주요 기능을 포함한다. PC와 모바일(Android, MacOS 포함) 기반의 멀티 플랫폼 환경을 제공해 언제 어디서나 효율적인 협업과 의사결정이 가능하다.
씨앤씨인터내셔널은 PLM 솔루션을 통해 신제품 개발(NPD) 프로세스의 체계적 관리와 처방·원재료·규제 정보를 포함한 제품 개발 이력의 디지털 통합 관리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제품개발 단계별 데이터의 실시간 수집 및 분석 환경 마련, 연구개발 결과물의 디지털 자산화, 제품 이력의 추적성 확보, 글로벌 규제 대응력 강화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배수아 씨앤씨인터내셔널 대표는 "이번 PLM 도입은 씨앤씨인터내셔널의 R&D 프로세스 전반을 정교하게 재설계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한층 고도화된 제품 개발 프로세스 구축 및 협업 역량 강화를 통해 더욱 다양해지는 글로벌 뷰티 시장의 요구에 빠르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운성 다쏘시스템코리아 대표는 "글로벌 종합 화장품 ODM 기업으로 도약 중인 씨앤씨인터내셔널의 디지털 R&D 혁신을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으로 함께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다쏘시스템은 앞으로도 소비재 산업 전반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며, 고객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로 함께할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