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E-순환페스티벌 포스터. / LG전자 제공.
LG전자 E-순환페스티벌 포스터. / LG전자 제공.

[투데이에너지 김영훈 기자] 13일부터 신청이 시작되는 한국에너지공단의 '으뜸효율가전 환급'  혜택에 더해, LG전자가 이달 'E-순환페스티벌', 'LG 베스트위크' 등 진행으로 '더불 혜택'을 마련했다.

12일 LG전자 한국영업본부에 따르면 오는 31일까지 E-순환페스티벌을 진행해 LG전자 베스트샵에서 E-순환우수제품 구매∙구독 고객에게 해당 제품 금액의 10%(제품당 최대 5만원)를 네이버페이나 카카오페이 포인트로 환급해 준다는 것. 

E-순환우수제품이란 자원순환성이 뛰어나 생산 및 재활용 단계에서 탄소배출량을 감축시킬 수 있는 친환경 전기∙전자제품을 말한다.

환급 대상은 E-순환거버넌스 인증을 받은 TV, 세탁기, 냉장고, 스타일러, 식기세척기 5개 제품군 등 총 76개 모델로, 이 중 LG전자 식기세척기 11개 모델은 으뜸효율가전 환급도 받을 수 있다. 

이달 중 LG 디오스 AI 오브제컬렉션 식기세척기 DUE6BGE 모델을 12개월 방문케어 주기로 구독할 경우, 으뜸효율가전 환급 10%에 E-순환페스티벌 환급 5만P, LG전자 멤버십 포인트 3만P, SNS 구매인증 시 추가 5만P 적립까지 34만9000원 상당의 사전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월 구독요금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다. 

또, 신한, 롯데, 우리 등 제휴카드로 결제할 경우 월 이용료 2만7300원(카드사별 조건 및 지급방식 상이)으로 식기세척기를 구독 이용할 수 있다.

E-순환페스티벌 기간 LG전자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에서는 퀴즈 및 카카오톡 공유 이벤트가 진행된다. 퀴즈 정답자 중 500명과 공유 이벤트 참여자 중 500명을 추첨해 네이버페이 포인트 5만P, GS25 모바일상품권 5천원권, 3천원권 등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2025년 8월 LG 베스트위크 포스터. / LG전자 제공. 
2025년 8월 LG 베스트위크 포스터. / LG전자 제공. 

또한,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LG 베스트위크' 프로모션도 오는 18일까지 동시 진행된다. 프로모션 기간 18개 품목 대상 최대 110만원의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쿠폰팩을 LG전자 멤버십 앱이나 베스트샵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쿠폰팩 사용기한은 이달 말까지다.

한편, 으뜸효율가전 환급사업은 TV, 에어컨, 공기청정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식기세척기 등 11개 품목 대상 에너지효율이 우수한 가전제품 구매가의 10%를 인당 최대 30만원 한도로 지원해주는 것으로, 13일부터 별도의 환급신청 시스템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