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데이에너지 김은국 기자] 인천도시가스가 지역사회 복지 향상과 에너지 효율 증진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회사는 한국도시가스협회와 함께 9월15일 인천 강화군 행복나눔주간돌봄센터에서 ‘가스기기 및 에너지효율 개선사업’ 기증식을 개최하고, 지역 내 노인복지요양시설 3곳에 2,000여만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에는 인천도시가스 정진혁 사장, 박용철 강화군수, 한국도시가스협회 정희용 전무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원된 물품에는 가스 식기세척기, 대형 가스렌지, 냉방용품 등이 포함됐으며, 이를 통해 복지시설의 편의성과 에너지 사용 효율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사업은 전국 도시가스사들이 공동으로 조성한 ‘도시가스 사회공헌기금’을 기반으로 시행되고 있다. 에너지 취약지역 사회복지시설에 도시가스 기기와 배관 설치 공사를 무상 지원해, 안전하고 편리한 에너지 이용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인천도시가스 정진혁 대표는 “에너지 기업으로서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것은 당연한 책무”라며 “이번 지원이 강화군 행복나눔주간돌봄센터의 운영에 실질적인 보탬이 되고, 이용자들이 더 쾌적하고 편리한 환경에서 생활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도시가스는 저소득 아동 급식비 후원, 새생명찾아주기 운동, 장학사업, YWCA 무료급식 지원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며 지역 공동체와의 상생을 실천해오고 있다.
키워드
#인천도시가스
관련기사
- 한국도시가스협회·인천도시가스, 강화군 돌봄센터에 가스기기 기증
- 인천도시가스, 11년째 제빵 봉사…지역사회에 '따뜻한 빵'
- 인천시, 도시가스 소매요금 동결…서민 부담 최소화 조치
- 40년 달려온 인천도시가스, 에너지 허브로 다시 도약
- "가스는 생명선"… 도시가스 산업의 사회안전망 진화
- 인천도시가스, 저소득 아동 급식비 1500만원 후원… 26년째 나눔 실천
- 인천도시가스, 창립 42주년… ‘더 큰 도전’ 향한 출발선에 서다
- [기획] 전국 도시가스사 사회공헌 사례 분석
- [기획] 전국 도시가스업계 사회공헌 대장정
- 인천도시가스, 새생명찾아주기운동본부에 성금 전달
- 인천도시가스, 강화군 도시가스 보급 확대 박차
- 도시가스협회, 가스기기 지원사업 기증식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