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윤철순 기자] 에너지경제연구원(에경연)은 4일 국내·외 에너지 정책 환경 변화 대응을 위한 ‘2025년 에너지고위경영자과정(제24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 2002년부터 운영돼 온 에경연의 에너지고위경영자과정은 매년 업데이트된 관련 전문지식과 국제적인 인적 네트워크를 제공하며 국내 에너지 분야에서 중요 인적 자원을 꾸준히 양성해 왔다는 평가를 받는다.

지난해까지 그동안 총 23기 과정을 통해 800명 이상의 수료생을 배출, 업계 최고의 교육과정으로 자리매김했다는 분석이다.

에경연에 따르면 해당 교육과정은 국내·외 주요 에너지 이슈에 대한 깊은 이해와 더불어 글로벌 시대의 에너지 리더로서 요구되는 역량 강화 및 지속 가능한 협력체계를 구축, 소속 기관과 에너지 업계의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설계됐다.

교육대상은 에너지 관련 기관의 임원급 및 고위 관리자로, 교육은 4월4일~7월4일까지 매주 금요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에너지공기업 CEO 및 정부 인사를 초청한 특강과 저명인사의 다양한 강연으로 구성된다.

김현제 원장은 “에너지경제연구원은 이 과정을 통해 에너지 분야의 지식과 인적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차세대 에너지 리더들의 길잡이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해당 과정에 관한 상세한 정보와 신청 방법은 에너지경제연구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에너지경제연구원 제24기 에너지고위경영자과정 모집 포스터. / 에너지경제연구원 제공
에너지경제연구원 제24기 에너지고위경영자과정 모집 포스터. / 에너지경제연구원 제공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