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데이에너지 김은국 기자] 도시가스 공급기업 예스코가 ‘2025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도시가스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이 부문은 올해 처음으로 신설된 평가 분야로, 예스코는 해양도시가스와 함께 공동 1위를 기록하며 고객 신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지난 9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렸으며, 예스코 김환 대표이사가 직접 참석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NCSI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교가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도 조사 모델로, 고객의 기대 수준과 실제 서비스 경험 간의 차이를 정밀 분석해 점수를 산정하는 방식이다.
예스코는 꾸준한 고객 응대 개선, 안전관리 강화, 친환경 에너지 전환 노력이 이번 수상의 배경이 됐다고 밝혔다. 김환 대표는 “이번 수상은 고객의 신뢰와 사랑 덕분이며, 앞으로도 더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예스코는 도시가스 공급에 그치지 않고, 업계 최초로 바이오가스 플랜트 구축과 연료전지 사업에 나서는 등 친환경 에너지 전환에도 앞장서고 있다. 또한 지역아동센터 후원, 실종아동 찾기 캠페인, 노후 가스시설 무상점검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에너지 기업으로서 고객의 삶을 더 안전하고 지속가능하게 만들겠다는 예스코의 노력은, 이번 수상으로 더욱 빛을 발하게 됐다.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