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에너지 윤철순 기자]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공사)가 환경기초시설의 공익적 가치를 국민과 함께 나누기 위한 창의적 소통에 나선다.
공사는 오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자원순환과 탄소중립 등 환경 이슈를 대중적으로 알리기 위한 ‘내가 그린 수도권매립지’ 웹툰·만화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 이번 공모전은 만화 또는 웹툰 형식으로 수도권매립지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자유롭게 풀어낼 수 있다.
응모자는 △수도권 폐기물의 안정적 처리 △폐기물이 자원이 되는 기술 △기후위기에 맞선 탄소중립 실천 △지역과 상생하는 드림파크 중 한 가지 주제를 선택해 6컷 이상 20컷 이내의 창작물을 제출하면 된다.
작품은 손그림과 디지털 그림 모두 가능하며 개인 또는 3인 이하 팀 단위로 응모할 수 있다. 공모 기간은 오는 6월5일~8월4일 오후 3시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받는다. 접수 방법 및 공모 요강은 공사 공식 홈페이지(www.sl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예선 및 본선 심사를 통해 △종합 대상 1점(상금 100만원, 공사 사장상) △최우수상 2점(각 50만원) △우수상 10점(각 20만원) 등 총 13점의 수상작이 선정된다.
김문정 공사 홍보비서실장은 “이번 공모전은 폐기물 처리와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시민들에게 쉽고 친근하게 알릴 수 있는 기회”라며 “수도권매립지의 공익적 역할을 새로운 시각으로 풀어낼 창의적인 작품들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공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자원순환 전문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무를 국민과 함께 재조명, 미래세대를 위한 지속가능한 환경 메시지를 확산시킨다는 계획이다.

- 수도권매립지公, ‘대용량 청록수소 생산’ 실증 착수
- 수도권매립지公, '2025년 집중안전점검' 실시
- 수도권매립지公, 폐자원에너지 인재양성 국제성과 공유
- 수도권매립지公, 청렴선포식·특강 개최
- 수도권매립지公, 항공 탄소배출 93톤 상쇄...“진짜 탄소중립 첫발 뗐다”
- “탄소중립 교육, 국경을 넘는다”
- ‘2025 세계 환경의 날’ 제주서 성료
- 수도권매립지公, ‘제4회 드림파크CC 사장배 골프대회’ 성료
- 수도권매립지公, 침수취약시설 중심 여름철 풍수해 안전점검
- 수도권매립지관리公-광주환경公, 매립가스 관리 MOU
- 수도권매립지公, 이지언 특기장학생에 특별장학금 수여
- 수도권매립지公, 탄소중립 어린이 도서 글로벌 공모전
-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국제분석 인증 ‘최고등급’ 획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