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체인지 솔라는 뉴질랜드로 입지를 확장했다. /게임체인지 솔라 제공
게임체인지 솔라는 뉴질랜드로 입지를 확장했다. /게임체인지 솔라 제공

[투데이에너지 장재진 기자] 태양광 추적기 및 고정 틸트 랙 기술 분야의 선도적인 글로벌 공급업체인 호주의 게임체인지 솔라(GameChange Solar)는 뉴질랜드 브라이트 펀 에너지(Bright Fern Energy)와의 협력을 통해 뉴질랜드 태양광 시장에 진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진출한 23MWp 규모의 유틸리티 태양광 발전소는 게임체인지 솔라의 오세아니아 시장 입지 확장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보인다.

게임체인지 솔라는 지니어스 트랙커(Genius Tracker™) 1P 시스템을 뉴질랜드 시장에 선보였다. 이는 현지 환경에 최적화된 솔루션이다. 해당 시스템은 모듈 설치 시간과 비용을 줄이는 4스트링 구성과 통합 스피드클램프(SpeedClamp™) 기술을 특징으로 한다.

특히, 이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스피드클램프 기술이 적용되는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이 시스템에는 우박 발생 시 모듈을 안전한 각도로 기울여 잠재적 손상을 줄이고 보험료 절감에 기여하는 하이스토우(HailStow™) 기능이 탑재되어 있니다. 

게임체인지 솔라는 초기 엔지니어링 단계부터 상세한 절토 및 성토 평가를 제공하여 현장 설계 최적화 및 전체 프로젝트 비용 절감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뉴질랜드 대너비어크 마을 근처에 위치한 이 프로젝트는 2026년 3월까지 시운전될 예정이다. 이는 브라이트 펀 에너지가 향후 18개월 내에 건설할 세 가지 프로젝트 중 첫 번째다.

■ 기업 소개 

게임체인지 솔라(GameChange Solar) = 전 세계 유틸리티 규모 및 지상 장착형 분산 발전 태양광 프로젝트에 사용되는 태양광 추적기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상위 3대 공급업체 중 하나다. 회사는 우수한 엔지니어링, 혁신적인 설계 및 대량 제조를 통해 빠른 설치와 뛰어난 가치를 제공하는 48GW 이상의 태양광 추적기 및 고정 틸트 시스템을 공급해왔다. 

ㆍ브라이트 펀 에너지(Bright Fern Energy)= 유틸리티 규모의 태양광 및 배터리 에너지 저장 시스템의 개발, 건설, 장기 소유 및 운영에 중점을 둔 뉴질랜드 기반의 수직 통합 재생 에너지 플랫폼이다. 사모펀드의 지원을 받으며 경험이 풍부한 재생 에너지 전문가 팀이 이끄는 브라이트 펀 에너지는 북섬과 남섬 전역에서 550MW가 넘는 프로젝트 파이프라인을 개발 중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에너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