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데이에너지 안후중 기자] 산업통상자원부와 고용노동부, KOTRA는 4일 '2024년 해외취업 성공기 공모전 수기집'과 '2024 글로벌 인재 서포터즈 수기집'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간된 해외취업 성공기 공모전 수기집은 중국, 말레이시아, 호주, 영국 등 세계 각지에서 취업에 성공한 9명의 청년 사례를 담고 있다. 수상자들은 취업 성공 요인으로 도전, 발상의 전환, 인내, 글로벌 마인드 등 네 가지를 꼽았다.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한 청년은 중국과 싱가포르에서의 취업 실패에도 불구하고 포기하지 않고 말레이시아의 외국계기업에 콘텐츠 모더레이터로 취업에 성공했다. 또 다른 청년은 영국 브랜드마케팅 분야에서 '나만의 강점 찾기'를 통해 올해의 영업왕까지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서포터즈 수기집에는 KOTRA 주관 '글로벌 탤런트 페어' 참여 경험과 외국인투자기업 취재 내용이 수록되어 있다. 20명의 서포터즈가 기업 인사담당자와의 인터뷰를 통해 수집한 취업 정보와 기업문화, 인재상 등이 담겼다.
강경성 KOTRA 사장은 "이번 수기집을 통해 청년들이 세계시장에서 꿈을 펼치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자신감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해 채용박람회는 5월 19일부터 이틀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KOTRA는 '2025 글로벌 인재 서포터즈'를 2월 12일까지 모집한다.
수기집은 KOTRA 해외시장정보드림 사이트, 네이버카페 '해취투게더', 잡코리아 외투기업채용전용관 등에서 열람할 수 있다.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