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데이에너지 김은국 기자] 한국가스기술공사가 청년 일자리 확대와 사회공헌 성과를 인정받아 정부로부터 고용노동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공사는 지난 9월16일 대전지방고용노동청에서 열린 「2025년 일자리창출 지원 유공 포상식」에서 청년 고용 촉진과 지역사회 상생 기여 공로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이번 포상은 고용노동부가 청년 일자리 확대, 사회공헌 연계 일자리 창출 등에 앞장선 기관·개인을 대상으로 수여하는 정부 포상이다. 한국가스기술공사 ESG경영처 송미경 대리가 유공자로 선정돼 표창을 받았다. 송 대리는 국민취업지원제도 활성화, 자활기업 지원, 지역사회공헌인정제(Level5) 최고등급 달성 등 다방면에서 성과를 거둔 바 있다.
특히 미래내일 일경험 프로그램을 도입해 고용노동부 주관 공모전에서 2년 연속 우수사례로 선정되는 성과를 냈으며, 대전·세종·충남 24개 대학과 협력한 ‘오픈캠퍼스 교과과정’을 통해 총 307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들은 에너지 공기업 및 관련 산업에 성공적으로 취업했을 뿐 아니라 일부는 공사 신입직원으로 채용되며 성과를 확장시켰다.
올해는 충남대 RISE 사업(Regional Innovation System & Education,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과 연계한 창업기업 지원 사업을 신규 추진하는 동시에 여성·자활기업·사회적기업 등을 위한 창업 지원도 확대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진수남 사장직무대행은 “앞으로도 ESG 가치에 기반한 책임 있는 경영을 이어가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청년 중심의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선도적 역할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 가스기술공사, 충남대에 창업 발전기금 3500만 원 기탁
- 한국가스기술공사, 국가품질혁신경진대회 대통령상 은상 수상
- 한국가스기술공사, ‘고압배관 차단공법’ 국토부 신기술 지정
- 가스공사·가스기술공사, 상생결제 협약…공정경제 기반 강화
- 가스기술공사·하이넷, 수소충전소 운영 고도화 ‘맞손'
- 한국가스기술공사, 서천군에서 ‘하계 안전기술봉사’
- 가스기술공사, '소셜아이어워드 2025' 블로그 대상
- 가스기술공사, 직업계고 대상 실무형 교육 실시
- 한국가스기술공사, 폭염 속 홍성 수해현장서 구슬땀
- 한국가스기술공사, '규제입증 책임제' 본격 운영
- 가스기술공사, 대전 권역 공공데이터 공모전 개최
- 가스기술공사, 장애대학생 초청 'STEP-UP' 행사 개최
- 한국가스기술공사, 중대재해 예방 특별점검
- 한국가스기술공사, LNG 냉열로 친환경 에너지 신시장 선도
- 가스기술공사-승강기안전공단, 안전감사 강화 위한 MOU 체결
- 한국가스기술공사, ‘2025 한국경영대상' 윤리인권경영 부문 대상 수상
- 한국가스기술공사, 추석 맞아 취약계층에 농수산물 나눔
- 가스기술공사, 청년 목소리 윤리·청렴정책에 반영

